본문 바로가기
좋았던 곳 :)

원주 뮤지엄 산(MUSEUM SAN) : Tvn 드라마 마인 촬영지

by Attirami 2021. 9. 2.
728x90
반응형

원주 뮤지엄 산(MUSEUM SAN) : 드라마 마인 촬영지

 

작년 초여름에 방문했던 뮤지엄 산

지금은 드라마 마인으로 핫해진 곳이다.

김서형 배우가 집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보자마자 오!! 뮤지엄산??

집으로 촬영을 하다니 멋있다~

하고 생각했다 ㅎㅎㅎ

원주에 위치해 있어서

마음먹고 가야한다 :)

 

나는 이곳을 하루만에

다 둘러볼 수 없었다.

적어도 몇번은 더 가야...ㅎㅎㅎ

더보고싶었는데!!

문닫는 시간까지 돌아다니고서

다 못봐서 아쉬워하며...

다리를 질질끌고 나왔다.

+즈질체력 ㅋㅋㅋ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본관에 도착하기 전까지의

동선에도 감상할 것이 많다.

정원과 대형 조형물 등

 

건축가 안도타다오가 설계한

뮤지엄산은 건물 주변을

물이 둘러싸고 있다.

 

제주에도 안도타다오가 설계한

유민미술관, 본태박물관이 있는데

작년 제주에 갔을 때,

동선이 맞지않아 포기했다ㅎㅎ

내년에는 꼭 가보려고 한다.

 

 

우리는 제임스터렐관도

제임스터렐관은 빛과 공간으로

직접 체험하며 관람하는데

시간과 인원이 정해져있어서

체험하고나면 관람시간이 

조금 부족했다.

 

카페에 앉아서 즐기려면

한번에 다 보고가겠다는

욕심을 버려야한다 ㅎㅎ

 

 

산모양으로 잘린 표가 귀여워서

스톤가든에서 한 컷.

제임스터렐관을 가는 길인데

안도타다오가 경주의 고분에서

영감을 받은 곳이라 한다.

 

 

돌로 표현을 해서 그렇지

나에게는 묘한 안정감? 을

느끼게 해줬다 ㅎㅎㅎ

고분모양이라 불편하거나

신기하게 느끼는 사람은

드물 것 같다.

 

 

한여름 날씨에는

돌이 굉장히 뜨거워질텐데..?

하는 쓸데없는 걱정과 함께^^;

제임스터렐관에 도착했다.

이곳은 사진촬영이 금지되어있고

큐레이터의 안내에 따라

정해진 인원으로 진행된다.

 

 

안내도가 이렇게 되어있다.

생각보다 굉장히 크고

계속 걸어야하기 때문에

나같은 즈질체력은

후반부에가서 집중도가 떨어졌다.

그래서 중간에 카페가 위치하는건가

야외테라스에서

음료한잔하고 쉴수있게~

 

 

제임스터렐관 입구

공간은 그대로인데 내가 움직이면

빛이 다르게 반사되면서

공간의 색이 달라지고

하늘의 모양이 달라진다.

그게 너무 신기했다.

 

내가 뒤로가면 파랗고

앞으로 갈수록 빨간색벽이 된다.

그리고 벽이 있는 것 같은데

벽이 없다고 했다.

앞으로 더가면 떨어질수있으니

조심하라고ㅎㅎㅎ

 

 

본관으로 들어와서

다양한 작품을 감상했다.

종이의 역사도 있었고

독특한 형상의 의자도 있었다.

우리에게 익숙한

백남준의 비디오아트

 

 

 

다양한 작가들의 그림도 있었다.

그림은 너무너무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이 그림이 마음에 들었다.

직선과 곡선이 잘 어우러지고

사람들이 귀여움 ㅎㅎㅎ

그리고 색감을 너무나 잘 표현했다.

다시보니 올해 여름에 노을같네

정말 환상적으로 예뻤는데~

서울 하늘도 이렇게 멋지구나!

동남아 하늘처럼! 하는

작열하는 핑크빛 노을이었다.

 

 

나는 건축은 잘모르지만

보통인의 시각으로 봤을때

건물주변에 물이 있으면

그 건물이 특별하게

둥둥 떠있는 느낌을 받고,

멀리서 보았을 때

산과 하늘이 반사되어서

건물과 산과 하늘이 어우러지는

그런 특별한 느낌이든다.

 

 

테라스에서 

앉아서 바라보는 풍경은

걱정근심을 잊게했다.

역시 자연만큼 아름다운건

없다는 걸 다시한번 느꼈다.

날이 지고있어서 

어둑어둑한 느낌이지만,

 

초여름의 테라스!

덥지도않고 춥지도 않은

그 느낌이 너무좋았다!

 

 

가장 유명한 본관 앞의 조형물

이곳의 이름은 워터가든이다.

드라마 마인을 보면서

저 대형조형물을 

어떻게 치웠을까~

쓸데없는 걱정2 ^^;;

 

그리고 조형물을 잘 보면

땅에 닿아있는 부분이

매우 좁은것을 볼수있는데

저렇게 큰 조형물이

무게중심을 정확히 잡아

고정되어있는 것도

신기했다.ㅎㅎㅎ

 

 

가을이 와서

벌써 공기가 확 달라졌는데

단풍 물들기 전에 가면

아주 좋을 것 같다.

나도 다시한번 가야지!

뮤지엄산은 한3번정도로

나눠 둘러보시길 추천한다 :)

 

뮤지엄 산

장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시간 ✔ 월요일 휴무,                                

                  화요일-일요일  10시~18시 (발권마감 17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