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았던 곳 :)

화담숲 이라 쓰고, 단풍숲 이라 읽는다 :)

by Attirami 2021. 9. 14.
728x90
반응형

화담숲 이라 쓰고, 단풍숲 이라 읽는다 :)

 

이번 주말은 좀 더웠죠?

한 낮에는 해가 뜨거워서

반팔을 입어도 덥더라구요~!

 

조금 있으면 금방 추워지면서

단풍구경 시즌이예요.

가을에 가족들과 가기좋은

화담숲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가을햇빛은 매우 강하기때문에

모자나 선그라스는 필수랍니다.

한번 단풍구경 떠나볼까요 :)

 

 

화담숲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해

서울과 인접하여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생태수목원이다.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 나누다'

라는 의미로 자연과 인간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공간을

지향하여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모든 구간이 경사가 완만하고

노약자도 어렵지 않게 다니도록

안전하게 조성되어있다.

 

그래도 연세가 많으신 분들은

어려울 수 있어서

모노레일이 다니고 있다.

 

 

우리가족은 고령층은 아니라서

모두 걸어서 올라가고 

걸어서 내려왔다.

테마가 조금씩 나뉘어져 있는데,

이끼원, 자작나무숲, 분재원 등

여러 종류의 꽃과 나무를

천천히 올라가며 접할 수 있다.

 

날도 선선해서 

트렌치를 걸치고 가기에

아주 딱 좋은 날씨였다.

다만 햇빛은 세기때문에

모자를 추천한다 ㅎㅎㅎ

선그라스 쓰면 눈이 편하긴한데

단풍구경을 갔으니 숲 안에서는

잠시 선그라스는 넣어두시길 :)

 

 

우리나라가 아름다운 이유가

이 단풍도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한다.

어쩜 서울에서 화담숲까지

오는 길에서도 나무가 울긋불긋

정말 장관이었다 ㅎㅎㅎ

 

 

 

화담숲은 생물종 복원사업도

힘쓰고 있어서 국내 멸종위기종인

반딧불이, 원앙이 등의 

서식환경을 조성하고 있기도 하다.

아래는 자작나무숲!

 

 

이 자작나무 숲을 지날때는

돌 탑도 신기하지만 ㅎㅎ

바람소리가 샤라샤라라 하고

조금 다르게 들린다.

노오란 색 자작나무이파리가

하늘하늘 흔들리는게

참 예뻤다.

 

어머님들이 어찌나 좋아하시던지

웃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었다.

친구분들이랑 알록달록한 옷 입고

화담숲을 거니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 ㅎㅎㅎ

 

 

이곳은 입장하고 나면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따로 없다.

일단 몰은 꼭 준비해 가시는게 좋고,

거의 정상에 다다르면

모노레일 정거장이 있는데

그 바로 옆에 작은 전망대가 있다.

그곳에 자판기가 있어서

혹시나 음료를 못챙겨오신 분들은

자판기에서 뽑아드실 수 있다.ㅎㅎ

 

 

아이들은 충분히 다닐 수 있으나

재미있는 요소는 없어서

조금 지루해 할 수 도 있다.

어릴땐, 단풍구경 다니시는 걸 보고

'굳이~' 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자연만큼 아름다운 것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30대가 되니까

부모님 건강에 조금씩

이상이 생기는 걸 느낀다.

오늘이 제일 젊은 날이기 때문에

아직 거동에 제한이 없을때,

좋은 곳 맛있는 곳 많이 모시고 

다녀야겠다♡ 

 

이렇게 완만하고 넓은 길이라

휠체어로 이동하기에도

어렵지 않게 되어있었다.

한바퀴 다 둘러보고 내려오면

입구쪽에 작은 호수가 하나있고

전 냄새가 풍기기 시작한다.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고

차를 마실 수 있다.

 

 

호수와 단풍을 바라보며

커피를 한잔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도 구경한 후,

근처에 있는 동동국수집에서

육개장칼국수를 먹고 돌아왔다.

 

동동국수집은 남양주에서 먹어봤는데

화담숲 근처에도 있었다. ㅎㅎㅎ

어디가 본점인지는 모르겠으나~

남양주점 보다 자리배치는 

더 편하게 되어있었다.

그 옆에 순대국밥집도 있었음.

아무래도 뜨끈한 음식이 들어가니

몸을 데워주기에 맞춤이었다.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

화담숲 한번 다녀오시는걸

계획해보는건 어떨까?

단풍에 눈이 즐겁고

가을 계절 만끽하면서

가족들이랑 사진도 찍고

도란도란 이야기도하면

참 좋을 것 같다 :)

 

화담숲

전화 ✔ 031-8026-6666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시간 ✔ 평일 09:00-17:30 

              주말 0830-17:30 

요금 ✔ 성인 10,000원    청소년/경로 8,000원    어린이 6,000원

정보 ✔ http://www.hwadamsup.com/

 

https://www.hwadamsup.com/

 

www.hwadamsup.com

 

 

반응형

댓글